본문 바로가기
[업무 지식]/Tableau

[집합] 장바구니 & 교차판매 분석

by 에디터 윤슬 2024. 12. 26.

 

가전을 구매한 사람 중 아직 탁자를 구매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탁자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프로모션 대상은 매출이 높은 상위 30명 고객으로 추려내구요.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탁자"를 클릭했을 때, 오른쪽 교차 판매 대상 고객이 표시되도록 하는거죠.

 

대시보드 작성에 필요한 시각화는 총 3가지 

 

2.1 제품 선택 : 제품중분류를 선택하여 집합 값을 변경도록 하는 시트

2.2 제품중분류 별 매출 : 1.1 시트에서 선택한 제품을 기준으로 각 제품별 매출 비중을 표현하는 시트

2.3 교차 판매 대상 : 1.2 제품중분류 별 매출에서 선택한 제품을 기준으로 교차 대상을 나타내는 시트

 

  • 제품 선택 시트

 

  • 제품 중분류 별 매출 시트

 

  • 교차 판매 대상 시트

 

  • 대시보드 동작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