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호트 분석이란?
- 코호트 분석은 사용자를 그룹으로 분류하여 그룹의 행동과 유지율을 분석할 때 활용하는 기법
https://www.beusable.net/blog/?p=4355
- 계산된 필드 만들기 1: 고객별 최초 구매일
- 계산된 필드 만들기 2: 고객별 최초 재구매일
- 계산된 필드 만들기 3: 고객별 재구매 경과기간
- 결과 값은 숫자이기 때문에, 새로운 계산식이 측정값에 위치
- 현재 목표는 집계 형태로 사용하지 않고, '차원'으로 사용해야 한다. 드래그하여 측정값에서 차원으로 이동
- 행, 열, 색상 선반에 필요 데이터 이동
- 고객번호 색상으로 이동 (Mac의 경우 Option을 누른 채)
- 카운트(고유)(고객번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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