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지식]/Tableau

[코호트 분석] 최초 구매 이후 두 번째 구매 발생까지의 기간

by 에디터 윤슬 2024. 12. 16.

 

  • 코호트 분석이란?
  • 코호트 분석은 사용자를 그룹으로 분류하여 그룹의 행동과 유지율을 분석할 때 활용하는 기법

https://www.beusable.net/blog/?p=4355

 

사용자 유지율을 알 수 있는 코호트 분석 이해하기 | 뷰저블

코호트 분석의 개념과 활용

www.beusable.net

 

  • 계산된 필드 만들기 1: 고객별 최초 구매일 

  • 계산된 필드 만들기 2: 고객별 최초 재구매일

 

  • 계산된 필드 만들기 3: 고객별 재구매 경과기간
  • 결과 값은 숫자이기 때문에, 새로운 계산식이 측정값에 위치
  • 현재 목표는 집계 형태로 사용하지 않고, '차원'으로 사용해야 한다. 드래그하여 측정값에서 차원으로 이동

 

  • 행, 열, 색상 선반에 필요 데이터 이동

  • 고객번호 색상으로 이동 (Mac의 경우 Option을 누른 채)
  • 카운트(고유)(고객번호) 선택